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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 유통가는] "韓 15년 만에 본선 진출" 동아오츠카, 데이비스컵 테니스 후원...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아트페어 '더 컬렉션' 진행 外

 

【 청년일보 】 한 주간 유통업계에서 있었던 주요 이슈들을 정리했다.

 

◆코카-콜라, 성수동 피치스에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운영

 

코카-콜라가 최근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Peaches.)에서 팝업 체험존을 운영한다.

 

코카-콜라는 지난달 론칭한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우주의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12일 피치스에서 오픈될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은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며진다. 힙한 문화를 이끌고 있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보다 생생하고 짜릿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브랜드 핑크팬더(Pink Panther)와 협업해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를 출시했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는 달콤하고 쫀득한 마카롱 사이에 배스킨라빈스 인기 아이스크림을 넣고, 분홍색으로 제작된 원형 모양의 패키지에 핑크팬더 모습을 담았다. 

 

신제품은 상큼한 딸기 맛이 돋보이는 핑크 스트로베리, 진한 풍미의 화이트초코가 들어간 초코 화이트, 열대과일의 달콤함을 품은 옐로우 망고 등 3종이며, 총 6개입으로 구성돼 있다.

 

◆한촌설렁탕, 봄 시즌 맞아 보양 메뉴 할인! 특별한 사은품도 제공

 

한촌설렁탕이 봄 시즌을 맞아 보양 메뉴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9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31일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보양 메뉴인 '누룽지 반계탕', '도가니탕', '소한마리 한촌탕'을 약 1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매장 방문 후 결제 시 도도포인트를 적립하면 특별 상품을 증정한다.

 

적립 고객 중 1등 금비상에게는 LG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를, 2등 은비상은 다이슨 에어랩, 3등 동비상은 한촌 선물세트를 각각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예술 작품 관람하며 힐링하세요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특별 전시장에서 더현대 서울 개점 1주년을 맞이해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트페어 '더 컬렉션(The Collection)'을 진행한다.

 

이번 아트페어에선 쿠사마 야요이, 이현진 등 국내외 유명 작가 130여 명의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이며, 전시장에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해 고객이 원할 경우 작품 설명 및 구매 상담이 가능하다.

 

◆지그재그, Y2K 패션 열풍…관련 상품 거래액 18배 증가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Y2K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작년 동기 대비 18배 이상 급증했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하던 스타일을 지칭하는 ‘Y2K(Year 2000)’ 패션은 지난해부터 개성있고 자유로운 스타일로 다시금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여러 브랜드에서 Y2K 패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국내외 셀럽들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그 트렌드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지그재그 고객들의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2021년 1월~2월) ‘Y2K’ 검색량은 61배(6043%) 이상 늘었으며, ‘Y2K’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거래액은 18배(1762%) 이상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Y2K 패션을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골반에 걸쳐 입는 스타일인 ‘로우라이즈'는 검색량 37배(3664%), 거래액 10배(979%) 이상 급증했다. 또한 로우라이즈의 지그재그 내 검색 랭킹은 8376위가 상승했으며, 검색 키워드도 ‘로우라이즈 팬츠', ‘로우라이즈 데님', ‘로우라이즈 스커트' 등으로 다양해졌다.  

 

 

◆"韓 15년 만에 본선진출"...동아오츠카, 데이비스컵 테니스 예선 대회 후원

 

동아오츠카의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4,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코트에서 열린 ‘2022 세계남자테니스선수권대회(데이비스컵)’ 예선 후원을 진행했다.

 

데이비스컵은 122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남자 테니스 국가대항전으로 ‘테니스 올림픽’이라고 불린다.

 

동아오츠카는 수분보충을 위한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를 비롯해 오로나민C, 마신다 생수 등을 후원해 한국 테니스 선수들의 도전과 땀을 응원했다. 

 

박승규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예선에서 오스트리아에 3-1 승리를 거두고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한국 남자 테니스가 데이비스컵 16강에 오른 것은 이형택이 뛰던 2007년 이후 15년 만이며 통산 네 번째다.

 

◆bhc, 닭가슴살 간편식 판매 60만개 돌파

 

bhc가 지난해 7월 선보인 가정간편식(HMR) 제품인 'bhc 닭가슴살'이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돌파했다.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뿌링클 닭가슴살로 총 12만개가 판매됐다. 이어 맛초킹 닭가슴살 (10만개)과 맵스터 닭가슴살 (8만개)이 뒤를 이었다.

 

bhc는 닭가슴살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함께 뿌링클, 맛초킹 등 다양한 치킨 소스와 닭가슴살이 잘 어우러진 것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하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광양식 닭불고기 출시

 

하림은 '광양식 닭불고기'를 출시했다.

 

이 닭불고기는 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뒤 석쇠에 올려 바삭하게 구워 먹는 광양식 불고기를 재해석해 만든 제품이다.

 

신선한 닭고기의 부드러운 순살을 한입에 먹기 좋게 저민 다음 하림만의 노하우로 매콤하게 양념했다.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포장지를 제거한 광양식 닭불고기를 중불에서 5~7분간 익히면 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을 추가하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카페라테·캐러멜향 라테·카푸치노 신제품 3종 출시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카페라테, 캐러멜향 라테, 카푸치노 등 3종이다.

 

이들 제품은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제공하는 스타벅스 커피하우스와 동일한 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스틱형 파우더 타입이다. 지난 9일 온라인 채널 판매를 시작해 국내 대형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2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비영리 단체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 대상 시설을 공모한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운영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은 비영리 단체와 그 이용 시설의 교육장, 상담실, 회의실, 사무실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비영리 공익 법인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공간 마련을 위해 2005년부터 이어온 해당 사업은, 작년까지 전국 226개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시켰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과 단체는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과정에서는 실측과 협의를 통해 기관 특성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벽, 바닥, 천장 개선 공사와 가구, 책상 및 의자 설치 등이 진행된다.

 

기존에 여성이용시설 및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했던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전국의 비영리 공익법인(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재단법인, 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라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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