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AI 기반 컨택센터 구축"...KB국민은행,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 시행

매 영업일마다 400명 추첨...스타벅스 모바일쿠폰 제공

 

【 청년일보 】 KB국민은행은 오는 23일까지 챗봇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로그인 후 이벤트존 또는 챗봇 대화창에 접속해 '이벤트 타임' 배너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일 1회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매 영업일마다 4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챗봇은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해 답변해 주는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KB스타뱅킹을 통해 누구나 대기할 필요 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세대별 맞춤형 상품·이벤트를 추천해주는 배너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전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클라우드와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컨택센터로 전환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KB금융은 표준화된 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화, 챗봇, 콜봇 등을 촘촘하게 연계해 KB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한번에 고객센터 업무 상담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이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챗봇을 통해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