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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출시 D-1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해외 관심 폭주"

인플루언서 연계 프로그램 신청 문의 폭주 등 각국 유명인들도 '크로니클'에 주목
'서머너즈 워' IP 인기 및 현지 맞춤 콘텐츠 제작·유저 소통 등 공격적 마케팅 결과

 

【 청년일보 】 컴투스는 8일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출시 전부터 해외 외신과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타이틀이다. 지난해 8월 한국과 11월 북미에 순차 출시해 기존 IP 팬과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층까지 모두 흡수하며 타이틀 흥행성을 입증했다. 오는 9일엔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선다.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일이 발표된 직후 일본과 유럽, 대만, 태국 등 해외에선 해당 지역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실은 여러 관련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서머너즈 워 IP 파워가 강력한 독일의 한 웹진은 "크로니클이 세계 시장을 강타하러 온다"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고, 태국의 한 매체에서도 "출시 전 사전 예약 단계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인기를 전했다.


이 외에도 유럽의 몇몇 매체들은 콘솔 패키지 게임에 버금가는 깊이 있는 콘텐츠와 수동 조작 묘미를 살린 전투와 던전 등을 언급하며, 게임의 장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대만 최대 게임 웹진에서는 '크로니클' 원화가의 인터뷰와 함께 원화의 초안을 최초로 공개해 전 세계 '서머너즈 워'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특히, 해당 매체는 지난 2월 대만에서 열린 '타이페이 게임쇼 2023'부터 '크로니클' 관련 소식을 세부적으로 전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각 기사와 트위터, 유튜브의 각종 프로모션 영상에는 출시 소식에 열광하는 댓글이 줄을 이었으며, 많은 글로벌 팬들이 친구에게 게임을 추천하고, 갖고 싶은 소환수를 외치는 등 '크로니클'의 출시를 고대했다. 일본의 한 유명 게임 웹진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달 말 태국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쇼케이스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현지 팬들은 코스프레,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등을 즐기며, '크로니클'의 화려한 그래픽과 게임성 등에 호평을 보냈다.


각국의 인플루언서들 또한 '크로니클'의 출시에 주목하고 있다. 일본, 대만, 태국 등지에서 진행 중인 인플루언서 연계 프로그램 '파트너 부스트 프로그램'에 수많은 신청 문의가 유입됐다.


'파트너 부스트 프로그램'은 유저와 인플루언서 간의 연대 및 교류를 강화하고 유저와 인플루언서, 게임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컴투스에서 마련한 상생 방안으로, 지난달에 진행된 1차 모집에 많은 신청자가 몰려 현재 추가로 2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이처럼 '크로니클'의 출시에 각국 매체와 팬들, 인플루언서들의 열광적인 반응이 따라올 수 있었던 이유는 '서머너즈 워' IP의 세계적인 인기와 더불어,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현지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전개한 덕분이다.


컴투스는 지난달 초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현지 유저들과 직접 만나 소통했으며, 태국에서도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모델로 선정, 현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유럽 등 여러 지역에서도 각종 커뮤니티와 SNS,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특별한 게임성과 강력한 IP 파워, 세계 전역에 형성된 기대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플레이 맛을 살린 수동전투와 IP게임 최초로 소환사-소환수가 팀을 이루는 새로운 전투 형식을 도입, 오직 '크로니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이후 성공적으로 세계에 안착하고, 오는 7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게임에서 발생한 가치를 이용자가 함께 소유하는 P2O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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