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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2023 상반기 홈리빙페어' 취급고 100억원 돌파

원플랫폼 전략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는 물론 브랜드 가치 제고…역대급 실적 달성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지난 6일 개최된 'CJ온스타일 2023 상반기 홈리빙페어(이하 홈리빙페어)'가 10일간 총 100억 원대의 취급고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진행된 상반기 홈리빙페어 실적(41억원) 대비 143% 신장한 매출이다. 홈리빙페어는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인 매년 3월과 10월을 겨냥해, 인테리어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 홈리빙페어는 올해부터 본격 실행된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을 고스란히 반영해 실적 규모화에 성공했다. TV홈쇼핑,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의 멀티 채널을 유기적으로 융합했고, 각 채널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 단독 상품과 혜택을 내걸었다. 브랜드 가치 제고에 가장 효과적인 최적의 솔루션을 고안해 프로모션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리빙페어에서는 오프라인 쇼룸이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멀티채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사례가 돋보였다. 이 중 대표적으로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의 협업 사례를 꼽을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남양주에 위치한 가구 전문 브랜드 '자코모'의 쇼룸을 활용해 '제2회 자코모 X 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를 개최했다. 자코모 쇼룸에 CJ온스타일의 단독 상품 전시를 진행하고, 해당 제품을 TV홈쇼핑,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의 전채널에서 파격적인 혜택으로 판매했다. CJ온스타일은 오프라인 쇼룸과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자코모의 브랜드 가치를 소구하는 콘텐츠도 선보였다.


지난 7일에는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 2년 연속 1등 판매 모델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TV홈쇼핑 최초로 공개하며, 당일 주문금액 약 27억 원을 기록, 자코모 창립 이후 일일 최고 매출 기네스를 찍었다. 12일간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자코모를 소개한 결과 40억여 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이 또한 자코모 월별 실적 최대 수치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본 행사를 연례 행사로 구축해 지속 육성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패브릭 소파 전문 브랜드 '에싸'의 남양주 아울렛 전시관을 활용하기도 했다. 에싸 또한 고객이 CJ온스타일 단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전시관에 제품을 비치하고, TV홈쇼핑 등 CJ온스타일 전채널과 연계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으로 주문금액 24억 원을 달성했다. CJ온스타일 입점 이례 에싸의 월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프로모션 첫날에 방송인 장성규의 유튜브 채널 '장성규니버스'를 통해 본 행사를 홍보하고, 15일 CJ온스타일의 인기 리빙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TV홈쇼핑 최초로 등방석과 등쿠션에 구스솜을 넣은 '에싸 페르소나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를 론칭해 당일 주문금액 약 18억 원의 실적을 거뒀다. 


'일룸'과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역대급 성과를 냈다. 이달 6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일룸 '쿠시노 침대'를 업계 단독 선보이며 주문금액 8억5천만 원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1시간 방송 기준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상 역대 최대 주문 금액으로, 전국구 방송인 TV 홈쇼핑 실적과도 맞먹는 수준이다.


이날 주력 상품은 육아맘 사이에서 아기 꿀잠 침대로 알려진 '쿠시노 침대'로 방송인 '제이쓴'이 출연해 본인의 인테리어 노하우와 육아 경험을 토대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CJ온스타일은 이날 판매 방송의 흥행을 위해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운영하는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디글:Diggle'에 쿠시노 침대를 소개하는 예능형 디지털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등 본방송의 기대감을 높이는 사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기존 e커머스 판매 중심으로 운영되던 홈리빙페어를 원플랫폼 프로모션으로 확장해 폭발적인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각 채널에 맞는 상품 소싱, 재미와 브랜드 가치제고에 효과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이 유효했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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