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CJ온스타일, 상반기 패션 행사 '온스타일 패션위크' 개최

오는 18~31일 '온스타일 패션위크' 개최…"모바일 라방 주축 봄 패션 판매 총력"
"온스타일 패션위크, 연간 취급고 1천억 달성하는 업계 패션 행사로 규모화 할 것"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상반기 패션 행사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열고 봄 패션 신상품 판매에 총력을 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약 1천300개 브랜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상·하반기 각 1회 열리는 온스타일 패션위크는 큰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패션 행사다. CJ온스타일은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연간 취급고 1천억 규모의 행사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경기 침체 여파로 불황형 소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은 올 봄 패션 트렌드로 '뉴 클래식'을 선정한 바 있다. 유행을 크게 타지 않는 차분하고 절제된 스타일의 패션이 고객 선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 것이다.


CJ온스타일은 연초 선정한 '뉴 클래식' 트렌드를 적시 반영한 신상품들로 판매 적중율도 높였다. CJ온스타일이 봄 패션 신상품을 처음으로 선보인 지난 1월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단독 패션 브랜드의 TV라이브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약 150만 세트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 기간 니트·스웨터, 가디건 등 활용도가 높은 간절기 상품 주문량은 각각 46%, 140% 늘었다. 스카프도 판매량이 1,081% 늘었다. 지난달 21일 방송한 '지스튜디오 방도 스카프'는 1만 세트가 넘게 팔리며 매진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통해 봄 패션 수요를 지속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핵심 채널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모바일 라방)다. 온스타일 모바일과 유튜브 라방을 통해 신진 브랜드와 신명품 육성에 집중한다.

 

피브레노, 르무통, 칼린, 콰니 등 신진 브랜드와 알라이아, 볼앤체인 등 주목받는 신명품 브랜드 라방이 예정돼있다. TV라이브 채널은 에디바우어, 게스, 비비안, CK 등 인기 브랜드를 편성해 행사 규모화를 이끈다.


CJ온스타일 앱 기획전을 통해 일별 두 개의 핵심 브랜드를 선정 베스트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 나이키, 아디다스, 라코스테, 스케쳐스 등이 있다. '온스타일 패션위크' 행사 기간 2회·15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10% 적립금 혜택(최대 3만원)을 증정하고, 일별 핵심 브랜드는 7%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더불어 최대 7% 카드 할인도 제공한다.


'1일 1패션전문가'를 연계한 숏폼 등의 영상도 별도 제작해 패션 콘텐츠 리소스도 확장한다. 스타일리스트 정윤기를 비롯해 모델 이현이, 배우 김성은,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쇼호스트 임세영, 동지현 등 출연이 예정 돼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온스타일 패션위크'는 최대 규모의 브랜드 참여와 세일즈, 마케팅 퍼포먼스를 통해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패션 대형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당사가 지닌 영상 기획 및 제작 전문성을 기반으로 모바일 라방, 숏폼 등의 콘텐츠를 대거 편성한만큼 고객들이 몰입감 있는 쇼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