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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MZ세대 공략"···삼성전자, '각양각색' 컬쳐 마케팅 '눈길'

'갤S23' 촬영한 中 상해 디즈니랜드 영화···현지 2.5억뷰 돌파

 

【청년일보】 삼성전자가 영화, 예술을 연계한 다양한 컬쳐 마케팅을 진행해 중국 MZ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일 중국 상해 디즈니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단편 영화 공개 후 열흘 만에 2.5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 영화의 제목은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다.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2억 화소 초고화질 카메라와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적극 활용해 촬영됐다. 어두운 장면에서도 캐릭터의 세부적인 움직임부터 피부 질감까지 모두 생생하게 담아냈다.

 

삼성전자는 현지 소셜 채널을 통해 영화 본편, 메이킹 필름,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는 디즈니 최초로 상해 디즈니랜드를 배경으로 하며, 미키·미니 마우스, 토이 스토리 등 다양한 디즈니 인기 캐릭터가 영화에 등장해 MZ세대의 동심을 자극한다.

 

최승식 삼성전자 중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디즈니와 협업한 단편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부각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MZ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지속해 중국에서 갤럭시의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영화, 음악, 예술 등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1일엔 중국 노동절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북경 외곽에서 열린 최대 야외 음악 콘서트에 갤럭시 S23 시리즈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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