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서울신용보증재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831/art_16909341654421_efd5d0.png)
【 청년일보 】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일부터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 묶음정보를 활용한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공공 마이데이터란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공공 마이데이터 기반의 정책지원금 신청 및 지원 이력 관리, 내 점포분석 보고서, 보증 고객만족도 및 정책연구를 위한 모바일 조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재단은 소상공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편리한 서류 제출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주철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이 더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어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미래형 빅데이터 플랫폼 종합지원 전문기관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