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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콘텐츠 1인 창작자 키운다"...서울시, '뷰티 크포' 모집

시, 유튜브·틱톡 등 1인 미디어 창작자 20팀 선발·육성…K-뷰티 콘텐츠 글로벌 확산
내달 7일까지 내·외국인 각 10팀 모집…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누리라운지서 신청

 

【 청년일보 】 서울시는 한류와 뷰티 분야에 특화된 1인 미디어 창작자인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이하 뷰티 크포) 20개 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유튜브 또는 틱톡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로서 포스터에 기재된 일정 요건을 충족한다면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가 지원·육성 중인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는 지난 2017년 136개 팀으로 시작해 현재 1천6개 팀이 활동 중이다.


이 중 한류·뷰티 분야에 특화된 '뷰티 크포'는 115만 유튜버 '한나 코레아나'를 포함해 총 40개 팀이 활동 중으로, 서울형 뷰티산업과 인플루언서의 동시 성장을 위해 지난 22년부터 매년 20팀씩 모집 중이다.


뷰티 크포에 선정되면 '서울의 명소', '뷰티 아이템 소개' 등 5가지 주제의 콘텐츠 제작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모든 과업을 완료하면 제작지원비 500만원을 지급된다. 이 외에도 서울시정 및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모집된 20개 팀 중 콘텐츠 및 활동 평가 상위 5개 팀은 연말에 시장상 및 상금(팀당 500만원) 등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약 7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1인 미디어 전문 스튜디오 및 장비(카메라, 조명 등)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5회 이상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경쟁력 있는 1인 미디어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시로 개최되는 글로벌 뷰티 마케팅 세미나 참여, 콘텐츠 제작 코칭 기회도 제공된다.


올해 모집하는 총 20개 팀의 뷰티 크포는 내·외국인 각 10개 팀으로 구분해 내달 7일까지 신청받는다.


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운영한 채널이 있고, 최근 3개월 내 업로드된 신규 콘텐츠가 있으며, 한류·뷰티 특화 콘텐츠가 10개 이상인 크리에이터라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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