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미국내 가장 우수한고등학교는 어딜까. 미국의 학교 평가 전문 사이트인 니치(Niche)는 미국 전역에서 1만여 개 학군내 수천개의 학교를 평가하고 미국 최고의 공립 과 사립학교 순위를 발표했다.
최근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이 매체는 Niche 의 발표자료를 인용해 미국 최고 공립은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시 소재 토마스 제퍼슨 과학 기술 고등학교이고, 사립고교는 뉴햄프셔주 엑스터시 소재 필립스 엑스터 고교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Niche는 미국 전역의 학교, 대학, 도시, 마을 및 동네에 관한 정보, 사실, 등급 및 이용자 리뷰를 볼 수 있는 굴지의 플랫폼이다. Niche는 매년 이용자 리뷰와 현재 데이터를 바탕으로 순위와 등급을 갱신한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Niche 가 이번 학교 순위를 발표하기 위해 학생수, 시험점수(Scholastic Aptitude Test, SAT 와 American College Testing, ACT), 등록금(사립학교인 경우), 졸업비율, 각 학교 졸업생, 학부모, 동문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졸업생 들이 진학한 대학, 진학 학생수 와 학생/선생비율은 국가 교육자료 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al Statistic)의 자료를 인용하는 한편 인종, 경제적 다양성도 이번 조사에 반영됐다고도 했다.
미국의 입시정보 사이트인 쏘우트코(ThoughtCo)에서 조사한 2019 미국 일부 명문대 입학생의 SAT 와 ACT 시험 점수는 다음과 같다.
SAT점수 1240점이상은 상위 20%. 1340점 이상은 상위 10%, 1500점 이상은 상위 1% 이다.
ThoughtCo 에 따르면 SAT/ACT 점수 외에도 자기소개서, 방과후 활동, 교외 활동등이 중요 선발 항목이고 특히 추천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년일보=김동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