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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큼 다가온 여름"...패션업계, 앰배서더 화보 마케팅 '활발'

삼성물산 패션 '숄' 앰배서더 고민시와 봄·여름 화보 공개
F&F 세르지오 타키니, 배우 박지현과 '여름 캠페인' 전개
에이션패션 프로젝트엠, 배우 하영과 '미니멀 서머룩' 제안

 

【 청년일보 】 여름 시즌을 앞두고 국내 패션업계가 감각적인 캠페인 화보를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시그니처 아이템을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각 브랜드들은 개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앰배서더(브랜드 대표 모델)와 협업해 여름 정서와 브랜드 철학을 한데 녹여낸 화보를 공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 숄, 고민시와 함께한 SS 화보 공개…레트로 감성 속 기능성 부각


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올해 봄·여름(SS)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화보에서 고민시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한 무드를 기반으로 숄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표현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에바(EVA), 코르크 샌들, 레인부츠, 글로벌 콜라보 라인까지 다채로운 제품군을 고민시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며 눈길을 끌었다.


에바는 약 200g 내외의 가벼운 무게와 방수 기능으로 여름철 물놀이에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코르크 샌들은 라텍스가 혼합돼 일반 코르크 샌들보다 착화감이 편안하며, 레인부츠는 길어지는 장마철에 대비하기 적합한 아이템이다.


올해 럭셔리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와의 협업으로 주목받은 데 이어,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협업한 가죽 샌들 라인, 이태리 럭셔리 브랜드 N°21 및 크리스 조이(KHRISJOY)와 함께한 우드솔 라인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도 확대하고 있다.


숄은 정형외과 의사인 '윌리엄 숄' 박사가 론칭한 풋웨어 전문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과 비이커 청담점·한남점에서 공식 상품을 만날 수 있다. 
 

 

◆ F&F 세르지오 타키니, 박지현과 여름 캠페인…'클래식 액티브'의 재해석


F&F의 클래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는 배우 박지현과 함께한 여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박지현은 이번 화보에서 반팔 니트, 폴로 셔츠, 원피스 등 브랜드 대표 아이템을 중심으로 여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세르지오 타키니가 선보이는 이번 여름 캠페인은 클래식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라파챠 로고를 중심으로 아시안 체형에 어울리는 실루엣과 텍스처를 드러내는 동시에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W 타키니 모던 폴로 스웨터'는 오픈 카라와 썸머 부클 원사를 활용했으며, 'W 콜로나 스트라이프 크롭 셔츠'는 시그니처 라파챠 로고 디테일과 함께 어떤 하의와도 매치가 용이한 기장과 실루엣을 갖췄다.


새롭게 출시된 'W 컴포트쿨 경량 우븐 반팔 드레스'는 미니멀한 실루엣에 절제된 디테일을 더해, 도심과 휴양지를 아우르는 서머 클래식룩을 제안한다.

 

해당 제품들은 세르지오 타키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출근부터 주말까지"...프로젝트엠, 배우 하영과 '미니멀 서머룩' 제안


에이션패션의 리파인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JECT M)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배우 하영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깔끔한 셔츠와 반팔 니트, 쿨 슬랙스, 카고 스커트 쇼츠 등을 활용해 여름철 데일리룩부터 출근룩, 주말룩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하영은 그린 체크 반팔 셔츠와 차콜 컬러 쿨 슬랙스를 매치해 출근룩을 연출했으며, 아이보리 컬러의 케이블 반팔 가디건과 베이지 카고 스커트 쇼츠, 배색 카라 스웨터와 써머 풀밴딩 팬츠 등의 조합으로 다양한 무드를 표현했다.


프로젝트엠 화보 속 배우 하영이 착용한 아이템과 제품 정보는 온라인 공식몰(굿웨어몰)과 전국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들은 단순히 제품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과 계절의 정서를 조화롭게 담은 화보를 통해 소비자와의 감성적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특히 앰배서더와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과 실용적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려는 흐름이 뚜렷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브랜드 충성도 제고는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라이프 스타일 제안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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