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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와 거래 이견"…빙그레, 첫 납품 중단 결정

회생절차 후 거래 조정 잇따라…식품업계 대응 신중
빙그레 “조건 협의 난항”…납품 중단은 이번이 처음
매일유업도 일부 공급 보류…3월 사태 재현 우려

 

【 청년일보 】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에 대한 식품업계의 납품 조정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 24일부터 홈플러스에 제품을 납품하지 않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거래 조건을 두고 논의가 이어지던 중 의견 차가 있어 납품을 멈췄다”고 설명했다.

 

빙그레가 홈플러스에 납품을 중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월 홈플러스가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했을 당시에는 납품을 계속 유지했었다.

 

매일유업도 최근 재고 상황 등을 이유로 일부 냉장 제품 공급을 조정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3월 주요 식품업체들이 일시적으로 홈플러스에 납품을 보류했던 상황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당시 오뚜기, 동서식품, 삼양식품 등 다수 기업이 공급을 중단했다가 이후 협상 타결 후 납품을 재개한 바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도 지난 3월 20일부터 40여 일간 납품을 중단한 뒤 이달 초 거래를 재개했다.

 

업계에서는 유통 채널의 불확실성이 다시 고조되면서 소비자 불편이나 상품 수급 불안이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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