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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 실천"...롯데리아, 지속가능 워크웨어 공개

지속가능 소재 사용...ESG 활동 범위 확장

 

【 청년일보 】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지속가능한 디자이너 브랜드 몽세누와 협업한 워크웨어로 지난 23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패션코드(Fashion Code) 2026 SS 패션쇼에 참가하며 ESG 활동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패션을 통해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몽세누는 재생 소재, 천연원단 등의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몽세누 소속 젊은 중증 장애인 예술과들과 함께 롯데리아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워크웨어를 선보였다.


아티스트들은 롯데리아 심볼 로고를 활용해 PK셔츠, 후드, 모자, 그래픽 티셔츠 등을 제작했다. 어린 시절의 기억을 롯데리아와 결합해 그래픽으로 재해석했으며 매장에서 입는 유니폼의 기능적 형태에 감성적 디테일을 더해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패션쇼에서 선보인 디자인은 롯데리아 풀러튼점 내 에코백, 텀블러 등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하는 방향으로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롯데리아 유니폼은 지속가능한 소재로 변경하고 특수 지점 유니폼은 패션쇼 작품 디자인을 응용해 도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 활용과 발달 장애인의 디자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ESG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롯데리아만의 방식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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