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체험 프로그램 'Mom 편한 체험' [사진=롯데GRS]](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19/art_17465835524661_c1e0a1.jpg)
【 청년일보 】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 멤버십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20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어린이 대상 버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인 'Mom 편한 체험'을 개편해 새롭게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지난해 첫 시행한 자사 앱 롯데잇츠 VVIP 회원 대상 '신제품 시식회' 행사를 전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재 운영되는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은 전국 직영·가맹점의 매장 직원들이 어린이·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식품 안전 및 위생 교육, 버거 조리 및 조립의 체험과 함께 참여 고객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여 희망 모집은 매장 상황에 맞춰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 가입 고객 대상으로 운영하며 CRM 마케팅을 통해 직영·가맹점 참여 인원 모집 후 참여 인원 어린이 대상 최소 인원 5명 이상 참여시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8월에 첫 시행한 'VVIP 등급 신제품 시식회' 행사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달 중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도권 및 지방으로도 확대 운영해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Mom 편한 체험' 과 VVIP 등급 신제품 시식회 운영으로 자사 앱의 고객 DB를 활용한 CRM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혜택 강화를 통한 고객 락인(Rock-In) 효과로 잠재 고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은 2월 재개 후 현재까지 약 700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아이와 함께 하는 행사로 체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VVIP 초청 행사 역시 전국으로 확대 운영해 자사 앱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