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CC건설의 주거 브랜드 스위첸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KCC건설은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자사의 ‘집에 가자’ 캠페인이 TV 영상 단편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롱필름 부문 동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매년 2천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국내 광고계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집에 가자’ 캠페인은 현대인들에게 집이 갖는 의미를 감성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위첸은 그동안 집의 본질과 사람 간의 관계에 집중하는 브랜드 철학을 일관되게 보여왔다. 이번 캠페인 역시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집을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일상의 고단함을 씻어내는 정서적 안식처로 조명했다.
특히 가수 김창완의 명곡 ‘집에 가는 길’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영상의 서정성을 극대화한 점이 주효했다.
김창완 특유의 담백한 목소리와 따뜻한 선율은 영상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냈고, 해당 곡은 캠페인 공개 이후 30년 만에 다시 주목받으며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많은 이들이 집이라는 공간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스위첸만이 할 수 있는 집의 본질적 가치에 대한 고민을 담아 일상에 힘이 되는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오는 2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