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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펫콕족' 늘어…편의점 반려동물용품 '인기'

CU, 지난 2~5월 반려동물용품 매출 코로나 확산 직전 比 42.1% ↑
장난감류 매출이 51.4%로 가장 많이 증가하며 사료 와 간식 순

 

【 청년일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편의점의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지난 2~5월 반려동물용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 확산 직전(10월~1월)보다 42.1%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반려동물용품은 주말보다 평일에 더 잘 팔렸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반려동물용품의 평일(월~금) 매출 비중은 35.4%였으나 확산 이후 51.2%까지 뛰었다. 주말(토·일) 매출은 비중은 64.6%에서 48.8%로 떨어졌다.
 

주요 구매 상품을 살펴보면 장난감류 매출이 51.4%로 가장 많이 증가하며 사료(38.2%)와 간식(40.5%)을 앞질렀다.
 

CU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반려동물과 여가를 보내는 '펫콕족'이 늘면서 관련 제품 매출도 늘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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