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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에 장보기도 온라인 주문·배송…마켓컬리 신규가입자 43% 증가

'집콕'용 제품 인기에 간편식 15%·주방용품 16% 증가

 

【 청년일보 】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된 이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이용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켓컬리’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12일부터 20일까지 신규 회원이 직전 9일간(3∼11일)보다 4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총 주문건수와 판매량은 12%, 9%로 각각 늘어났다. 주문건수 증가율이 더 큰 것은 고객이 제품을 소량으로 자주 구매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품목별로는 간편식 판매량이 15% 급증했다. 간편식 제품은 닭가슴살(39%), 떡볶이(31%), 밀키트(24%), 샐러드(23%) 순으로 늘었다.

 

빵(14%), 달걀(13%), 생수(12%) 등의 판매량도 뛰었으며 커피와 음료 제품은 각각 21%씩 더 많이 팔렸다.

 

비식품 판매량은 주방용품(16%), 휴지 등 제지류(14%), 세제류(12%) 순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이처럼 '집콕'용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뚜렷해지자 마켓컬리는 오는 26일까지 '대용량 기획전'을 통해 생활용품과 식품 가운데 약 120개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 청년일보=정유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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