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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에 AI 챗봇 서비스 제공

'카카오 i 커넥트 톡'으로 제품 조회·주문·배송조회·고객문의(A/S)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
어드밴스드 머신러닝 기술 적용해 높은 한국어 인식률 및 모바일 환경 오탈자 인식률 갖춰

 

【 청년일보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아모레퍼시픽과 '카카오 i 커넥트 톡'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초 서비스를 오픈한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카카오톡으로 제품 조회·주문·배송조회·고객문의(A/S)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공식 온라인 몰 '아모레몰'에서 카카오톡으로 대 고객 채널을 추가 확장함으로써 고객 확보 및 판매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편리한 카카오톡을 고객 채널로 이용해 초기 접근성이 높고, 구매-배송-문의까지 이르는 절차를 간소화해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하는 것이 강점이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어드밴스드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 사투리와 비속어를 포괄한 높은 한국어 인식률을 갖추고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탈자 인식률도 우수하다. 그만큼 고객의 질문을 명확히 파악해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장기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가 돼 아모레몰이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카카오 i 커넥트 톡과 같이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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