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매체의 특성·브랜드 가치·창의성·완성도 부분 우수 평가. [사진=롯데홈쇼핑]](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11/art_16473165749187_a9bf70.jpg)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디지털 쇼핑 플랫폼 '와이드'(Wyd), '아이투'(iTOO)가 독일 레드닷, GDA, 미국 IDEA 등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드와 아이투는 자신의 소비활동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V커머스, OOTD 등 맞춤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난해 2월 론칭한 디지털 쇼핑 플랫폼이다.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 협회 주관 '2022 GD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중 최고 등급인 레드닷, 스페셜 멘션을 공동 수상했다.
또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주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아이투가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언택트 시대에 디지털 매체 특성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개인 맞춤형 콘셉트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 최초로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 석권한 것으로 최신 트렌드 상품 및 콘텐츠 확대, 시스템 고도화 등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 시켜 나갈 계획이다.
와이드와 아이투는 오픈 1년 만에 MZ세대 비중 70%, 앱 다운로드 수 약 100만명, 방문자수 500만명 돌파 등 높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