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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4월까지 외식 식자재 매출 "코로나 이전 수준 상회"

"맞춤 솔루션 제공이 매출 견인"

 

【 청년일보 】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4월 외식 식자재 누적 매출액이 지난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4.7% 증가해 코로나19 확산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8% 성장한 수치다. 최근 외식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CJ프레시웨이는 분석했다.


올해 1분기 계약 만료 대상이었던 월 매출 1억원 이상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재계약도 모두 성사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고객사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밀·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며 맞춤형 상품 개발, 마케팅 지원, 운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식자재 유통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보유한 상품 및 제조,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대도 돕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20년 11월부터 수제버거 전문점 'GTS 버거'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계약 당시 수원 본점 1곳만 운영하고 있던 GTS 버거 현재 매장 1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식자재 공급 계약을 맺은 '금별맥주'는 다양한 맥주 종류와 특색있는 음식으로 2019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매장 수가 급격히 증가해 현재 전국 7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 성과다"며 "앞으로 데이터 기반 상품 및 서비스 제안 등 고객 중심 사업 진화를 통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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