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롯데제과·엔제리너스 협업...설레임 브랜드 콜라보 진행

엔제리너스와 크라프트지를 사용한 한정판 제품 출시

 

【 청년일보 】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크림 ‘설레임’과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인 엔제리너스가 만났다.

 

롯데제과는 설레임과 엔제리너스가 협업해 한정 수량 제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카페라떼와 연유를 넣어 커피 본연의 맛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할 예정이다.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알미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포장재를 사용했다. 

 

롯데제과는 크라프트지를 활용한 새로운 포장재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도 약 23% 저감할 뿐 아니라, 설레임을 먹을 때에 불편한 점이였던 손시림 사항도 개선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또 롯데제과는 포장재 겉면에 원두커피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부드러운 갈색 바탕의 색상을 사용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설레임’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불편 사항을 대폭 개선해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설레임 밀크쉐이크’의 우유 함량을 10% 늘리고, 뚜껑의 크기를 키우는 등 그립감을 좋게 만들었다. 

 

또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하여 TV 광고 등을 전개하고, ‘시원한 설레임체’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 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설레임’의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1위 파우치 아이스크림으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