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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크도 온라인으로"…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눈길'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이달 1~10일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 전문점 수준의 맛, 구입 편의성 등 소비자 '호응'
홈디저트 문화 확산에 지속 성장 예상…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소비자 공략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제품 라인업과 판매처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베키아에누보', '더 메나쥬리' 등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2%가 증가하며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세는 온라인에서 냉동 케이크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선보인 제품들이 집에서 해동 후 먹었을 때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조 및 냉동 기술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경우 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한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e쿠폰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존 베이커리 업체의 e쿠폰처럼 받은 사람이 제품 교환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굳이 방문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구입의 편의성을 중시하는 20~30대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는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올해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이하는 첫 크리스마스인 만큼 각종 모임이나 행사가 많아지면서 케이크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고물가 현상에 프리미엄 외식 또는 베이커리 매장에서 즐기던 케이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대표 제품은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와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다. '베키아에누보'는 신세계푸드가 지난 2003년부터 신세계백화점에서 운영해 온 프리미엄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를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로 확대한 브랜드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는 60% 이상의 크림치즈를 사용하고, 저온에서 중탕기법으로 2시간 이상 구워 내 치즈 본연의 진하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파베 초콜릿 특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100% 동물성 크림을 사용하고, 진한 풍미의 초코 크림과 초코 레이어 시트를 겹겹이 올려 파베 초콜릿의 맛과 쫀득한 식감을 전문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수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을 비롯한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6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주문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베키아에누보 투아워 시그니처 치즈케이크'와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구입한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파티용 펠트 꼬깔모자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홈파티, 홈디저트 트렌드의 확산과 베이커리 기술의 고도화 및 구매 편의성으로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 뿐 아니라 케이크 디자인 및 친환경 포장재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을 접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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