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D-판테놀 연고. [사진=동아제약]](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102/art_16733112913262_7b326c.jpg)
【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10일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의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동아제약 자사 제품인 어린이 해열·감기약 챔프의 캐릭터인 '판디'를 적용했다. D-판테놀 연고는 영유아에게 친근한 판디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D-판테놀 연고는 끈적이지 않고 흐르지 않는 제형으로, 피부염·기저귀 발진·상처·화상·땀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가능한 피부 연고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재생을 비롯해 상처 촉진 및 겨울철·환절기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대하기 편리한 튜브 용기와 원터치 캡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기반으로 D-판테놀 연고가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며 "D-판테놀 연고는 스테로이드·향료·보존제·항생제·타르색소가 포함되지 않은 5無 브랜드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연고"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