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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일주일…편의점 '간편식' 매출 증가

"편의점 주요 상품 매출 희비 엇갈려"
마스크 17.7% 감소, 간편식 18.8% 증가

 

【 청년일보 】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자 편의점에서 마스크 매출은 감소한 반면 간편식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마스크 매출이 전월 대비 17.7% 감소했다고 7일 밝혔다.


CU에서 마스크 매출은 지난해 11월 16.2%, 12월 18.8%, 올해 1월 19.7% 등 전년 대비 꾸준히 증가했지만, 실내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자마자 곧바로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또, 마스크와 함께 자가 진단키트 매출도 전달보다 33.2% 감소했다.


반면 마스크 의무 해제와 함께 음식물 취식이 보다 자유로워지면서 간편식 상품은 더 잘 팔렸다.


같은 기간, 간편식 매출은 전월보다 18.8% 상승했고, 김밥(23.4%)과 햄버거(22.6%), 샌드위치(16.8%), 도시락(11.2%) 순으로 잘 팔렸다.


뿐만 아니라 빵(32.4%), 디저트(22.6%), 즉석커피(12.8%) 매출도 늘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면서 편의점에서도 주요 상품들의 매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며 "일상 회복에 따라 편의점 식음료 매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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