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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권익 제고"...BNK경남은행 '자문단 간담회' 개최

비대면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지원 방안 논의

 

【 청년일보 】 BNK경남은행은 10일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 간담회에는 김양숙 상무를 비롯해 고객·소비자단체·학계·언론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자문 위원들은 비대면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지원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취약계층 대상 금융상품 개발을 비롯해 음성 명령을 통한 금융거래 환경 마련, 금융 접근성 강화 등 다채로운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김양숙 상무는 "디지털시대에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이 금융의 새로운 소비 행태로 자리잡고 있다"며 "모바일뱅킹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금융취약계층의 불편함이 없도록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 위원들의 제언을 소중히 받아들여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트렌드 및 권익 침해 사례를 공유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을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포용금융 활성화 방안 ▲모바일뱅킹에 대한 개선 방안 ▲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추진 가능한 ESG사업 등을 주제로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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