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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기술에 감탄"…오스템임플란트, 日 치과의사 대상 교육 실시

22일 일본 치과의사 130여명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방문
임플란트 식립 템플릿 '원가이드' 시스템 임상증례 소개

 

【 청년일보 】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치과의사 130여 명을 한국 본사에 초청해 임상교육과 제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첫날인 22일 일본 전국 각지에서 모인 치과의사 130여 명은 '오스템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임상증례' 교육 세미나에 참여해 높은 관심을 표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OneGuide)'는 임플란트 식립 템플릿으로, 디지털 치과 기술이 수반되는 최신 툴이다.

 
또한 일본 치과의사는 1만 종 이상의 제품이 마련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 전시관을 둘러보며 한국의 기술력을 높게 샀다. 


오사카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치과의사 카나즈미 젠지(KANAZUMI ZENJI) 원장은 "일본산 치과 제품은 내수 시장을 타깃으로 제품이 개발된 느낌이라면, 오스템임플란트는 전세계 판매를 목표로 제품을 만들어 기능과 옵션이 다양하다"며 "이번에 오스템임플란트 전시관에서 본 제품 중, 오스템의 신상 유니트체어(치과 진료대) 'K5'를 직접 구매해 사용해보고 싶다"며 본사 방문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일본 치과의사 하나야마 노부유키(HANAYAMA NOBUYUKI) 원장은 "일본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이 유명해지기 전, 선배 치과의사의 추천으로 처음 사용했다"면서 "제품력이 뛰어나서 그 이후 7년 동안 오스템임플란트 제품만 100%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은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비싸서, 한국보다 임플란트 진료가 보편화되지 않았다. 한국의 환자 수도 더 많고 그만큼 방대한 임상 케이스를 근거로 개발된 오스템임플란트의 제품은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이날 직접 전시관 투어 및 제품 소개에 나선 오스템임플란트 일본법인 영업본부장은 "일본은 전문 의료기기에 대한 기준과 기대치가 그 어느 나라보다도 까다롭고 엄격하다"며 "이번 방문 행사를 통해 당사의 기술력과 제품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내년에는 일본법인에서 올해 인원의 2배 규모로 치과의사를 한국 본사에 초청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한편, 일본 후생노동성이 지난 2021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일본 치과의사는 약 11만 명, 치과는 6만8천여 개다. 한국 치과의사는 2만여 명, 치과 수는 1만8천여 개인 것을 고려하면 일본은 한국보다 5배 가량 큰 치과 시장이다.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먼저 치과 임플란트 시장이 형성된 일본에서 임플란트 치료는 연령대 상관 없이 국가 의료보험 미적용 진료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은 일본 치과의 고부가가치 수익원이다. 

 
현재 오스템임플란트 일본법인은 일본 관동, 관서 지역에 4개 영업본부∙21개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일본 현지 시장조사기관의 리포트에 따르면 '오스템재팬'은 일본 치과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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