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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여만원'에도 A/S 믿고 산 '다이슨'…'정책변경'에 지난달 '피해상담' 263.6%↑

다이슨, 판매 당시 제품 고장 리퍼제품 교환 약속
올해 정책변경으로 소액 쿠폰 제시·새상품 구매 요구
소비자 불만에 문제해결·A/S정책 강화 재약속

 

【 청년일보 】 지난달 가전브랜드 '다이슨'이 70여 만원의 고가 헤어드라이어의 A/S 정책을 판매 당시 약속과는 달리 일방적으로 변경해 소비자피해 상담이 급증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관련 소비자피해 상담이 전년 동월 대비 263.6%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올해 1~10월 사이 접수된 다이슨 관련 소비자불만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바 있다. 


소비자의 피해상담은 가전브랜드 '다이슨'이 제품 고장 시 A/S로 리퍼제품을 제공하기로 했으나, 업체의 갑작스런 정책변경으로 A/S 불가를 통보받아 발생한 불만이 대부분이었다. 


그간 다이슨은 70여 만원의 높은 금액대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었던 헤어드라이기를 판매해 부품이 없어 수리가 어려울 경우 리퍼제품으로 교체해 준다는 정책을 펼쳐왔다. 


하지만 이와 달리 최근 부품이 없다는 이유로 A/S가 지연되고 정책변경을 이유로 소액 보상 쿠폰을 제시하며 새상품 구매를 요구하는 사례가 빗발쳤다.


이에 소비자 불만이 강하게 제기되자 다이슨은 지난달 22일 A/S 지연문제를 즉각 해결하고, A/S정책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롭 웹스터(Rob Webster) 다이슨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그간 제품의 수리과정에서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다이슨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할 것이며, 그 일환으로 현재 지연되고 있는 수리 문제를 11월말까지 모두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당시 다이슨은 A/S 정책으로 ▲보증기간 내 무상 수리 또는 새 제품 교환 혹은 환불 ▲고객의 고의적 과실을 제외하고 과실유무에 상관없이 전 제품을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후 최대 2년간 헤어 케어 제품 유상 수리 비용을 인하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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