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한콜라보는 한국AI교육협회와 한국의 대표적인 지난 9일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회의실에서 업무제휴협약를 체결했다. [사진=도도한콜라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0833/art_17234401320035_e36a0f.png)
【 청년일보 】 맞춤형 청년정책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는 한국AI교육협회와 한국의 대표적인 지난 9일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회의실에서 업무제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AI 역량 강화를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인공지능)를 바탕으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AI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지원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지원 프로그램 운영 ▲AI 기반 청년 정책 연구 및 제안 활동 강화 ▲기타 청년 활동 및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형남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은 "청년들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도도한콜라보와 손을 잡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을 제공하고 심도 있게 연구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한국AI교육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균관대 캠퍼스사업단 멘토링사업을 통해 만난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AI 기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도도한콜라보는 2030세대를 위한 정보 공유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플랫폼의 회원은 10만명에 이르며, 회원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열고닫기'는 청년지원 정책 및 정보를 취합해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다양한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