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과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TV 광고. [사진=bhc 치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1043/art_17298366072682_5287a4.jpg)
【 청년일보 】 최근 치킨 브랜드들이 대표 메뉴와 신제품 홍보를 위해 유명인 모델을 앞세우는 등 마케팅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27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bhc 치킨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탁구 국가대표 선수인 신유빈을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모델 발탁은 신유빈 선수가 지난해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아시안게임 이후 휴식기간 동안 bhc의 뿌링클을 즐겨 먹는다고 밝힌 게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bhc는 지난달 탁구선수 신유빈과 함께 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데 이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맞아 자사 앱에서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로 인해 주문 건수와 이용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 치킨에 따르면, 뿌링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늘었으며,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지난달 33%에서 이달 52.1%로 20%p 가까이 증가했다.
bhc 치킨 측은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와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프로모션에 대한 호응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교촌에프앤비가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1043/art_17298366007756_7d9ec1.jpg)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배우 변우석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신메뉴 '교촌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교촌은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교촌의 브랜드 모델 기용은 지난 2015년 이후 9년 만이다.
변우석은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아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교촌은 모델 선정과 광고 기획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배우 변우석과 함께 신메뉴 '교촌옥수수'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대하고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집중해 브랜드의 활력을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모델 변우석이 교촌의 메뉴를 추천하는 '오늘의교촌'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한 '갈릭 인 더 딥' 광고 촬영 현장. [사진=노랑통닭]](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1043/art_17298366019019_7498d3.jpg)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은 지난 2일 신규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선정했다.
노랑통닭은 차은우와 함께한 '갈릭 인 더 딥' 광고 메이킹 필름을 지난 24일 자사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메이킹 필름은 차은우가 '갈릭 인 더 딥'에 빠지는 모습을 담아냈다.
노랑통닭은 차은우의 이미지가 자사의 치킨을 홍보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치킨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도 치열한 스타 마케팅 경쟁이 있었지만, 높은 모델료 부담으로 가맹점주들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광고보다 제품 자체에 집중하려는 흐름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최근 치킨업계의 매출 변화로 인해 각 브랜드가 인지도 높은 모델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다시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