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두 달간 신규 고객 2배 '증가'

올 3~4월 전체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봄여름 시즌 수요 반영한 대형 프로모션 등 인기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Posty)'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인 최근 신규 고객 수가 2배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스티에서는 최근 두 달(3~4월) 간 신규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신규 구매자 수는 85% 증가했다. 해당 기간 전체 주문 고객 중 신규 구매자 비중은 30%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상품 상세 페이지를 3회 이상 조회한 신규 고객 수도 전년 대비 2배 이상(153%) 급증하며, 단순히 앱을 설치하고 방문하는 것에서 나아가 적극적인 상품 탐색과 실구매로 연결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카카오스타일 측은 설명했다.


신규 구매자 증가에 힘입어 최근 두 달간 포스티의 전체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 성장했으며, 평균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와 DAU(일간 활성 사용자 수)는 각각 50%, 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재방문 고객과 재구매 고객도 각각 25%, 10% 늘어나는 등 플랫폼 재이용률도 증가 추세다.


올봄 거래액 성장이 두드러진 카테고리는 '남성 패션'과 '스포츠'다. 지난해부터 남성 브랜드 입점을 확대해 중장년층 여성 사이에서 다양한 남성 의류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목받으며 최근 두 달간 남성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동기간 러닝, 골프, 등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4050 고객 증가로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은 35% 늘었다.

 
백화점 브랜드인 '쉬즈미스'의 3~4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아웃도어 등 스포츠 의류를 선보이는 '네파'와 가방, 신발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에스콰이아' 거래액은 51% 성장세를 보였다. 골프웨어 브랜드 '파리게이츠'의 4월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40% 늘었다.


이 같은 성과는 봄, 여름 시즌에 맞춘 대형 프로모션과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를 마련한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3월 빅 프로모션 기간(3월 20일~3월 31일)에는 '타임특가', '선착순 반값 쿠폰' 등 할인 혜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3배 이상(209%) 급증했다.


신규 회원 대상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했는데, 이벤트 참여 고객의 3월 재방문율은 미참여 고객 대비 13배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5월에도 대형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오는 21~28일까지 '올리비아로렌', '모조에스핀', '디스커버리' 등 인기 스토어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를 열고, 봄·여름 시즌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크록스', 'JJ지고트', '쉬즈미스', '네파', '헤지스레이디스', '무크' 순으로 브랜드별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포스티는 백화점 브랜드부터 스포츠,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아울렛 수준의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년 큰 폭의 거래액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5월 가정의 달과 다가올 여름휴가 시즌 등에도 중장년층을 위한 라이브 방송과 대형 프로모션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늘려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