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뮤직 풀파티가 펼쳐지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 [사진=삼성물산 리조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6245307214_d8c4ab.jpg)
【 청년일보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폭염이 시작된 이달 초부터 최근까지 2주간 에버랜드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에 1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 증가한 규모다.
특히 캐리비안 베이가 방문 고객들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친구, 연인 등 13세 이상 24세 이하 비중이 64%를 차지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3% 늘어난 수치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인기세를 반영하듯 캐리비안 베이를 찾아본 온라인 검색량도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
캐리비안 베이는 무더운 날씨와 함께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원피스 콜라보, 워터 뮤직 풀파티 등 젊은층을 겨냥한 새로운 여름축제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오는 9월 7일까지 여름축제가 펼쳐지는 캐리비안 베이에는 테마존, 푸드 스트리트 등 원피스 IP를 활용한 즐길 거리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또한 같은 기간 야외파도풀에서는 워터 뮤직 풀파티가 진행돼 파도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워터 뮤직 풀파티에서는 매주 유명 아티스트들의 스페셜 공연이 펼쳐진다.
내달 24일까지 캐리비안 베이를 방문하면 당일 오후에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두 곳을 모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달 24일까지 매주 1명을 추첨해 순금 5돈으로 만든 에버랜드 한정판 금화를 선물하는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캐리비안 베이 관계자는 "최근 폭염, 열대야 등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직전인 7월 초중순 부터 많은 피서객들이 캐리비안 베이를 찾아주고 계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