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건강기록앱 의료정보 제공 화면. [사진=보건복지부]](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6604705802_c426d9.jpg)
【 청년일보 】 “예방접종 관리,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한번에 확인하세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나의건강기록’ 앱에서도 ‘예방접종 이력’은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번 앱 기능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된 필수 예방접종 항목과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또한, 기존 앱에서는 부모가 14세 미만 자녀의 의료정보를 열람할 수 있었으나, 이번 기능 개선으로 미성년 자녀 전체로 열람 대상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부모는 주민등록상 부모와 동일한 거주지에 있는 19세 미만 자녀를 ‘나의건강기록’ 앱에 등록하면, 자녀의 의료정보를 언제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진료 내역 ▲약물 처방 내용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이력 등을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평소 자녀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두 보건복지부 의료정보정책과장은 “이번 ‘나의건강기록’ 앱 기능 개선으로 국민들의 예방접종 관리와 자녀 건강관리가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민 수요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의건강기록’ 앱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의건강기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으며, 건강정보 고속도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서 ‘나의건강기록’ 앱 이용 방법과 관련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