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협회 4층 대강당에서 ‘2025 KPBMA 커뮤니케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원사 홍보담당자 및 제약바이오산업 담당기자 간의 공감대 형성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참석자들이 제약바이오산업 현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심도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김혁중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이 ‘트럼프 2기 정책 변화와 한미 관세 협상에 따른 제약바이오 산업의 기회와 위험 요인’을 발표한다.
이어 표준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연구원 원장은 ‘AI 신약개발 자율화 시스템’에 대해 발표하며, 조원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보건의료수석전문위원이 ‘새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과 약가제도 개선방향’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각 세션별 질의응답 시간과 별도의 홍보·프레스 교류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 간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산업의 정책적·산업적 과제를 공유하고, 언론과의 협력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제약바이오산업 홍보담당자와 기자들이 함께 산업의 지속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