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사 PC 게임 '이터널 리턴'에 글로벌 흥행 JRPG '페르소나5 더 로열' 협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 세계 2천700만 장 이상 판매된 '페르소나' 시리즈의 최신 타이틀과의 콜라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스킨 5종과 원작 BGM,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대거 추가하며 이용자 저변 확대에 나선다.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한 PC 게임 '이터널 리턴'이 세가가 배급하고 아틀라스가 개발한 인기 JRPG '페르소나5 더 로열'과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2천7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역사상 가장 성공한 JRPG로 불리고 있다. 그 중 '페르소나5 더 로열'은 2016년 발매된 원작 '페르소나5'에 새로운 스토리, 캐릭터, 시스템을 추가한 확장 완전판이며 메타크리틱 점수 95점을 기록하며 평단과 유저의 찬사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님블뉴런 측은 "'페르소나5 더 로열'은 특히 독창적인 화풍과 스타일리시한 연출,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이터널 리턴'의 세계관과 캐릭터,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 등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추가된 '페르소나5 더 로열'의 콜라보 콘텐츠는 ▲조커 알렉스 영웅 등급 스킨 ▲퀸 실비아 영웅 등급 스킨 ▲ 바이올렛 엘레나 희귀 등급 스킨 ▲크로우 카밀로 희귀 등급 스킨 ▲ 팬서 라우라 희귀 등급 스킨 등 '페르소나5 더 로열'의 인기 캐릭터 5종의 콜라보 스킨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모티콘, 프로필 아이템, 로비 배경, 드론·카메라·비석 스킨들이 함께 출시된다.
콜라보 기간 중 이용자는 콜라보 전용 토큰 박스와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 3종 혹은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구독 패키지를 통해 스킨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콜라보 전용 토큰은 영웅 등급 스킨 2종과 다양한 아이템, 그리고 'Life Will Chage', 'Beneath The Mask'와 같은 원작에 사용된 BGM으로 교환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출시될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 3종은 희귀 등급 스킨 및 이모티콘, 프로필 아이템을 담고 있다. '페르소나5 더 로열' 구독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출시 일정에 맞춰 3종의 '페르소나5 더 로열' 스킨 패키지가 자동 지급된다.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게임 내에서 '페르소나5 더 로열' 특별 출석부가 제공된다.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린 '페르소나5 더 로열' 프로필 아이콘과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NP, 연구소 데이터 박스 등 풍성한 게임 내 보상도 준비돼 있다. 콜라보 기념 쿠폰을 통해 콜라보 스킨의 아이콘, 캐릭터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이터널 리턴'은 MOBA-배틀로얄 장르의 PC 게임으로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