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효심(孝心)을 잡아라"…5월 가정의 달 맞아 '孝선물' 경쟁 '후끈'

'가정의 달' 맞아 '건강식품'과 '안마의자' 등 '孝 품목' 마케팅 경쟁 '후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한뿌리, 리턴업...바이오유산균 세트선물 선보여


【 청년일보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또는 자녀의 선물로 건강에 도움되는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건강식품'을 비롯해 '안마의자' 등 건강을 어필하는 선물들이 '孝(효) 품목'으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의 판촉열기 또한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홍이가 그린(Green)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하며 가정의 달 대목 판매 경쟁에 뛰어 들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홍삼'을 바탕으로 자녀 연령에 따라 최적화된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면역력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영양의 균형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3~4세 자녀들의 면역력 첫 걸음을 위한 1단계,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하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 8~10세 아이들의 탄탄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3단계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는 '홍이가 그린(Green) 빌리지' 한정판 출시와 함께 제품과 선물세트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챙겨라! 우리가족 면역력' 가족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근 위생과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 건강관련 식품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식약처로부터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중 대표적인 '홍삼'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30일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한뿌리' '리턴업', 'BYO(바이오)유산균' 등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직영몰인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한뿌리' 선물세트는 흑삼농축액인 '흑삼정 골드클래스'와 음료 형태인 '흑삼대보',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이다. 흑삼은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Rg5·Rk1 등 함량을 증대시켰다.

 

실제로 홍삼 제품과 비교시 높은 면역력 증진 효과를 입증한 '한뿌리 흑삼'의 우수성은 지난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인 'Nutrients'에 소개 된 바 있다.

 

4060 소비자의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턴업'은 혈행건강을 챙길 수 있는 '리턴업 노르웨이 오메가3’와 눈 건강을 위한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BYO유산균'도 대표 제품인 '20억 생유산균' 선물세트로 소비자들의 소구심리를 공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업계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 업계도 이와 관련한 신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로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안마의자가 '孝 품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안마의자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4월 들어 현재까지 안마의자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보다 26% 증가했다. 특히, 어린이·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 '허그체어' 등에 대한 문의가 어린이날 전주인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이 가운데 바디프랜드 메디컬 연구개발(R&D)센터가 선보인 '하이키'는 무릎,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쑥쑥 프로그램'과 두뇌 피로를 완화하는 '브레인 마사지' 등의 기능이 시선을 끌고 있다.  '하이키', '허그체어' 모두 어린이, 청소년이 사용하기에 알맞으면서도 175cm까지는 어른도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건강기능식품과 안마의자 등 전통적인 효도 상품을 찾는 수요가 높다"며 "업계는 이에 발 맞춰 자녀와 부모에게 딱 맞는 상품 출시에 이어 다양한 할인·프로모션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