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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 사업 강화

케어위드와 MOU 체결…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 선제적 개발
“미래 건기식 시장 선도”…타 업체와도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

 

【 청년일보 】CJ제일제당이 최근 헬스케어 업체와 손잡고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협약을 통해 20여년 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건기식) 연구개발(R&D) 노하우를 케어위드의 온라인 사업 전문성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 등 케어위드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접목해 새로운 건기식 시장을 개척한다는 복안이다.

 

케어위드는 건강 설문 40만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구독자 2만명의 ‘필리’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 추천 및 맞춤형 제품을 정기배송 하고 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약 5조원 규모로 소비자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 제품개발 트렌드 또한 기능성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장승훈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장은 “핵심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미래 건기식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성훈 케어위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개인별 맞춤 건기식'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11월 유전자 분석 전문업체인 이원다이에그노믹스(EDGC)와, 같은 해 12월에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 HEM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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