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6/art_16444584432699_600b90.jpg)
【 청년일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언론 인터뷰에서 집권 시 전(前)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근거 없는 적폐몰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전 참모회의에서 "중앙지검장, 검찰총장으로 재직할 때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데도 못 본 척 했단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내겠다는 건지 대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문 대통령이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한다"는 발언도 했다고 전했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지난 9일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처럼 전 정권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할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윤 후보는 "그러나 대통령은 관여 안 한다"며 "현 정부 초기 때 수사한 것은 헌법과 원칙에 따라 한 것이고, 다음 정부가 자기들 비리와 불법에 대해 수사하면 그것은 보복인가. 다 시스템에 따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재명 대선 후보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매우 당황스럽고 유감을 표한다. 듣기에 따라서는 정치보복을 하겠다, 이렇게 들릴 수 있는 말씀"이라며 날을 세웠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