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컴투스는 자사에서 운영 중인 게임 QA 분야의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컴투스 QA 캠퍼스' 1기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QA 캠퍼스는 컴투스 최초로 실시한 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게임 QA 직무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20명으로 구성된 1기에는 참여 신청부터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며 두 자릿수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1월 22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2달간 수강생을 대상으로 QA 관련 공인 자격증 'ISTQB'의 기초에 대한 무료 교육이 제공됐다. 특히 대형 게임사 QA 팀장급 경력의 강사와 대학교 전공 교수진이 본인의 경험을 전수하고 꼼꼼한 피드백을 제공해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강생은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 QA 실무 경험을 쌓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풍성하게 갖출 기회를 가졌다. 컴투스는 캠퍼스 종료와 함께 참여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교육 및 실무 경험 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을 실시하며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컴투스 QA 캠퍼스 1기 수강생은 "전문적인 테스트 설계 및 실행 등으로 게임의 품질을 관리하는 QA 직무에 대해 많이 배웠고, 교육에만 집중하는 환경을 조성해줘서 만족스러웠다"며 "QA 직무에 대한 꿈은 있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나 게임 관련 활동은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QA 캠퍼스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컴투스는 게임 산업의 필수 요소인 QA 분야의 전문가 양성은 물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QA 캠퍼스 프로그램을 지속 이어 나갈 방침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