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목)

  • 맑음동두천 -1.8℃
  • 맑음강릉 4.3℃
  • 구름조금서울 -1.5℃
  • 구름많음대전 0.3℃
  • 구름조금대구 1.2℃
  • 구름조금울산 2.5℃
  • 구름많음광주 3.1℃
  • 구름조금부산 4.5℃
  • 구름많음고창 1.0℃
  • 흐림제주 6.2℃
  • 맑음강화 -2.7℃
  • 구름조금보은 0.4℃
  • 구름많음금산 1.0℃
  • 흐림강진군 3.4℃
  • 맑음경주시 2.3℃
  • 구름많음거제 2.9℃
기상청 제공

CJ ENM '다다엠앤씨', 헬시 플레저 위한 브랜드 '서플리에이드' 론칭

맛과 건강 동시 충족 가능한 '헬시 플레저' 상품 트렌드로 각광 받으며 기능성 음료 시장 함께 성장
'서플리에이드', 식약처 품목제조신고 완료…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코스맥스' 건기식 자회사와 협업
에너지·아이·뷰티·블러드 4가지 제품 준비…"물 500ml에 한 포 넣고 마시면 돼 섭취 번거로움 줄여"

 

【 청년일보 】 CJ ENM의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 Marketing & Commerce)가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서플리에이드(suppliADE)'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헬시 플레저' 상품이 트렌드로 각광 받으면서 기능성 음료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비타민·에너지 음료 역시 기능성 음료로 통용되기는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아니다. '서플리에이드'는 식약처 품목제조신고까지 완료한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코스맥스'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 기준도 까다롭게 지켰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제품은 총 네 가지로 에너지 생성·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마스터(청포도 맛), 피부 속 히알루론산 충전과 체지방 조절에 도움 주는 뷰티마스터(레몬 맛), 눈 피로 건강을 위한 아이마스터(크랜베리 맛), 혈당·콜레스테롤 등 혈액 순환에 좋은 블러드마스터(라즈베리 맛)다.

 

해당 제품들에 대해 다다엠앤씨는 물 300~500ml에 제품 1포를 넣고 마시면 돼 섭취에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1일 1회 섭취를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서플리에이드'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론칭 프로모션을 연다. 다다엠앤씨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커머스를 전개하는 회사인 만큼 판매 방식도 타깃에 맞췄다. 와디즈에서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MZ 특성에 맞게 브랜드 개발 배경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타 유통 플랫폼 비해 다채롭게 풀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플리에이드' 와디즈 펀딩 콘텐츠 오픈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며 본 펀딩은 내달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슈퍼 얼리버드 펀딩 참여 시 모든 제품을 한 박스(각 30포, 총 120회분)씩 받을 수 있으며 약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서플리에이드' 전용 프리미엄 보틀과 하트 괄사를 추가 제공한다.


유성민 다다엠앤씨 브랜드사업1팀장은 "'서플리에이드'는 신진대사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수분 섭취는 물론 맛까지 갖춘 신개념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며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계속되는 만큼 건강에 진심인 MZ 세대들이 '서플리에이드'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다엠앤씨는 지난 2017년 CJ오쇼핑 신사업개발팀에서 시작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국내 주요 유통사 중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별도 법인 형태로 갖춘 것은 CJ가 최초다.


미디어커머스는 상품 마케팅을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이를 SNS 등에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커머스의 형태를 말한다. 현재 다다엠앤씨는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 디자인 가전 브랜드 '트리플블랙', 안마기 브랜드 '유어피스',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 등을 전개하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