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모든 업무는 모바일로"...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선도

카카오톡 활용 언더라이팅 ‘언더톡’ 등 언택트 혁신

 

【 청년일보 】 미래에셋생명이 꾸준한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실현하며 뉴노멀 시대 디지털 리딩컴퍼니로 자리잡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언더라이팅 과정에 인슈어테크를 접목해 보험가입 문턱을 낮추고 있다.

 

2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카카오톡으로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을 지원하는 '언더톡' 서비스를 개시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보험가입 여부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해 원스톱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인슈어테크 서비스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심사 시 보완서류 제출 등 고객 안내사항이 발생하면 보험설계사가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고객을 만나 안내해야 하는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업무처리가 가능했다.

 

언더톡 도입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본인 인증에 필요한 절차와 시간을 대폭 줄였고, 카카오 챗봇으로 언더라이팅 전 과정을 조회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것으로 보완서류 제출도 가능하다. 언더톡을 통해 보험 가입자의 편의성 개선은 물론 심사 처리기간도 대폭 단축됐다.
    
이외에도 고객의 신용정보를 결합한 빅데이터를 계약심사에 활용하는 통합보험스코어 'M-CBIS'와 보험가입을 위한 고객의 건강검진을 국민건강보험사이트의 검진결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 '스마트대용진단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스마트한 보험 가입을 돕는다.

 

미래에셋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현재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창구를 활용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 챗봇이나 채팅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모바일 기반의 안정적 업무환경을 구축한 상황에서 페이퍼리스 시스템까지 도입하면서 창구를 찾는 고객의 편의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내방 전 구비서류부터 상담에 필요한 제반 서류까지 완벽히 디지털화해 미래에셋생명 고객은 업무의 모든 과정에서 어떠한 종이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 사이버창구 전반에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접근성을 높였다. 간편비밀번호, 바이오인증 방식에 더해 네이버, 패스(PASS), 앱카드 인증 등을 추가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과 로그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메인화면에서 고객의 모든 계약현황을 대시보드로 한눈에 보여주고, 스마트 안내장의 UI/UX(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해 가독성을 크게 높였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지속적인 디지털 경영으로 빅데이터, AI, 챗봇 등 디지털 기술 인프라를 강화하는 등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