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안전문화 확산 위한 캠페인 영상 공개[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1145/art_16993406663525_ea8505.png)
【 청년일보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 이하 화보협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안전문화 캠페인 영상 ‘부주의한 나의 불캐OUT’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국가화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화재의 약 절반이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화재 등 재난의 상당수는 안전의식 부족으로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면,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안전의식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캠페인 영상은 총 3편으로 주택, 전통시장, 산불 편으로 구성돼 있다. 각 편에서는 화기 이용자들의 부주의한 행동이 화재로 이어지는 모습을 통해 국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화보협회는 블로그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화(火)파라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가스레인지 주변 정리 미흡 등 화재를 발생시킬 수 있는 부주의한 상황 사진과 이를 개선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화보협회 관계자는“불캐(부주의한 나)라는 컨셉을 활용한 새로운 유형의 공익광고가 널리 확산돼 부주의한 행동을 자각하고 안전의식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협회는 손해보험회사, 정부당국과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 안전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