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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고객 주목"…CU, 외국인 맞춤 득템 시리즈 판매

김부각·김 등 K-간식 상품들 판매 상위권
상품 경쟁력 통한 민간 외교 사절단 역할

 

【 청년일보 】 CU가 이달 글로벌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식품들을 득템 시리즈로 순차 출시하며 PB 상품의 타겟층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CU는 최근 김을 활용한 가공식품들이 해외 각국의 글로벌 스타들이 즐겨 먹는 한국 간식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한국 방문 필수 기념품으로 등극하자 가성비를 극대화한 상품들로 외국인 고객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실제 CU가 중추절 등으로 방한 관광객 수가 급증한 최근 한달(9/28~10/31)동안의 해외 결제 수단 매출을 분석해보면, 김부각과 김 등 K-간식 상품들이 판매 상위권에 오르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먼저 '김 득템(20입)'을 내놓는다. 기존 운영하던 김득템을 리뉴얼해 출시하는 상품으로, 초기 레시피에서 김의 함량을 늘려 더욱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구현해냈다. 

 

이와 함께 CU는 '김부각 득템(50g)'도 선보인다. 우리나라 청정 해역에서 채취한 김에 찹쌀풀로 라이스페이퍼를 붙인 뒤 한번 더 튀겨내 김부각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특히 볶음 양파 시즈닝으로 감칠맛을 더해 튀김의 느끼한 맛을 덜고 '단짠단짠'한 맛의 중독성 있는 K-간식을 완성했다. 패키지에는 영어 상품명 병기와 함께 'Product of Korea'를 명시해 한국에서 직접 제조한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CU의 PB 상품들이 글로벌 현지 점포들의 전체 매출 중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CU는 올해 연말 김부각 득템의 수출을 타진해 내년 초부터 몽골과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CU는 김 상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선호도와 한국 1등 편의점 CU가 직접 만든 PB 득템 시리즈의 상품 경쟁력으로 외국인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CU는 '맛밤 득템(80g)도 출시한다. CU에서 운영하는 동일 중량의 맛밤 상품에 비해 35% 가량 저렴하며, 내달 진행되는 2+1 행사를 적용하면 1개 당 가격이 타상품의 1/3 수준까지 저렴해진다.

 

맛밤 득템은 CU의 글로벌트레이딩팀에서 직접 해외 직소싱을 통해 국내에 들여온 제품으로,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었다.

 

권선영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간식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득템 시리즈로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높은 상품 경쟁력을 통해 민간 외교 사절단 역할을 하며 글로벌 편의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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