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토)

  • 맑음동두천 2.3℃
  • 맑음강릉 5.9℃
  • 맑음서울 2.7℃
  • 맑음대전 4.8℃
  • 구름조금대구 7.0℃
  • 맑음울산 7.0℃
  • 광주 3.8℃
  • 맑음부산 8.4℃
  • 흐림고창 2.4℃
  • 맑음제주 12.2℃
  • 맑음강화 2.1℃
  • 구름조금보은 4.1℃
  • 흐림금산 2.5℃
  • 구름많음강진군 7.9℃
  • 맑음경주시 6.9℃
  • 맑음거제 8.6℃
기상청 제공

"매장 안내를 더욱 개성있게"…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

특색있는 목소리로 매장 안내홍보 가능

 

【 청년일보 】 KT는 'AI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개성적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함으로써 매장에 전화한 고객에게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총 5가지의 캐릭터 보이스를 성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감정·속도·높낮이를 조절해 선택한 인사말 배경음과 함께 설정하면 된다.

 

제공되는 캐릭터보이스는 누적가입자 175만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기술을 연동한 것으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해 AI생태계를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2천200원(부가세 포함)이다. AI통화비서 라이트 이용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AI통화비서 라이트 앱 내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KT고객센터, KT플라자, 대리점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 출시는 AI통화비서 고객에게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보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더 큰 가치를 느끼고 AI 경험 혁신과 편의성을 체험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기능을 AI통화비서 사용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