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이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 [사진=아임웹]](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0416/art_1713313367795_c0cdaf.png)
【 청년일보 】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국내 최초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 '크리마'와 제휴를 맺고 고객 브랜드에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아임웹은 프로&글로벌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브랜드를 대상으로 크리마 쇼핑몰 리뷰 서비스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고객들이 사업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웹사이트 구축 ▲디자인 ▲커머스 운영 및 성장 ▲마케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및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자체 개발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도화된 물류, 상품 연동,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이를 손쉽게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크리마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제공하며, 누적 8천여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 중이다.
크리마 리뷰는 이커머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의 통합 리뷰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활발한 자사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사업 초기 자사몰의 리뷰 확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그재그 등 주요 판매채널의 리뷰를 자사몰에 연동하거나, 소셜미디어 리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를 자사몰 리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누구에게나 익숙한 챗봇 방식의 알림톡으로 손쉽게 리뷰를 모을 수 있고, 리뷰 미작성 고객에게는 리뷰 작성 팝업창을 띄워 추가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다.
크리마 리뷰를 사용했을 때 리뷰 수집율은 기존 이커머스 방식 대비 4배에 달한다.
수집된 리뷰는 다양한 디자인의 리뷰 위젯으로 자사몰에 노출해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다.
크리마 리뷰는 또한 적립금 자동 계산 및 일괄 지급, 스마트 댓글 기능 등 고객사의 리뷰 운영 및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리뷰를 분석해 긍정·부정 여부를 판별해주는 'AI 리뷰 분석'은 불만 리뷰를 남긴 고객을 빠르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많은 소비자가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쇼핑몰 리뷰 서비스는 브랜드가 커머스 성장을 이루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됐다"며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이 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