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가 할인랭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요기요]](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40416/art_1713333427593_7b12a4.jpg)
【 청년일보 】 요기요는 인기 메뉴를 일정 시간동안 할인가에 제공하는 ‘할인랭킹’ 혜택을 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할인랭킹은 요기요 고객들이 자주 주문하는 총 16개의 인기 메뉴들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일종의 ‘핫딜 프로모션’이다. 특정 시간 동안 인기 메뉴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함은 물론 무료 배달 멤버쉽 ‘요기패스’와 가게쿠폰의 중복 적용으로 배달앱 중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할인랭킹은 요기요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타임세일’ 형태의 프로모션으로 광고비 없이도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게 사장님의 경우 메뉴 할인만 제공하면 애플리케이션(앱) 내 홈 화면과 서비스 페이지 톱5 메뉴 영역, 메뉴 상세 페이지 등에 노출된다. 특히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 가게는 홈 화면 할인랭킹에 단독 노출된다.
현재 할인랭킹은 서울 11곳 지역에서 시범 운영 중으로, 할인 메뉴와 가격은 지역마다 상이하다. 요기요는 오는 5월까지 서울 및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희진 요기요 CPO는 “할인랭킹은 이미 이커머스업계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해질수록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타임세일’의 버라이어티 전략과 유사한 형태로 최근 변화무쌍한 배달앱 고객들의 수요 충족을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