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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베트남 시장 진출…"동남아시장 공략 확대"

베트남 기업 마스터 프랜차이즈와 계약 체결
내년 상반기 베트남에 1호점 개점

 

 

【 청년일보 】 편의점 CU가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BGF리테일은 24일 서울 삼성동 BGF 본사에서 베트남 CUVN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UVN은 베트남 현지 유통업체인 SNB와 기업들이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편의점 사업의 독립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설립된 CVS 전문 운영사다.

 

이번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은 BGF리테일이 브랜드, 시스템, 노하우를 제공하고 현지 파트너사가 투자와 운영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계약을 통해 중앙아시아에 이어 동남아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대표적인 신흥 시장으로 뽑히는 두 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

 

회사는 베트남에 최적화된 '베트남형 CU'를 새롭게 개발, 내년 상반기 1호점을 개점한다는 계획이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성공적인 몽골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의 노하우를 확보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편의점의 우수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았다"며 "국내 시장은 지금과 같이 내실 성장에 집중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CVS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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