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헤라, UV 프로텍터 라인. [사진=아모레퍼시픽]](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399633354_c14c3c.jpg)
【 청년일보 】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뷰티·이너웨어 브랜드들이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기온이 오르고 자외선, 땀, 습도 등 계절적 요인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기능성 제품에 주목하면서, 제품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모두 갖춘 브랜드들이 판매 증가로 이어지는 성과를 보이는 모습이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UV 프로텍터' 누적 1천만개 판매…"19년 연속 시장 1위"
21일 뷰티·패션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자사 브랜드인 헤라의 'UV 프로텍터' 라인이 올해 5월 기준 누적 1천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헤라는 지난 2003년 선케어 제품을 처음 출시한 이래 19년 연속 국내 선크림 시장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선보인 'UV 프로텍터' 라인은 자외선뿐만 아니라 블루라이트, 적외선,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5중 차단 시스템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인 'UV 프로텍터 톤업'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자체 기술 'UV-R Pro'를 처음으로 도입해 기존 대비 1.5배 향상된 광노화 보호 효과를 제공한다.
UV 프로텍터 라인은 화사한 생기를 더해주는 '톤업', 안티에이징 데일리 선크림 '멀티 디펜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익스트림 포스 레포츠', 수분감 있는 가벼운 제형의 '프레쉬', 클린 포뮬라의 데일리 선밤 '액티브 선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본과 태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헤라는 UV 프로텍터 라인의 1천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 15ml 샘플 3개를 추가 제공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며, 헤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아모레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왼쪽부터) 연작 '베이스프렙'과 '프렙워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3996337382_e945c2.jpg)
◆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베이스프렙' 매출 70% 껑충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수분 베이스 '베이스프렙'의 전월 대비 매출이 70% 급등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피부 화장 첫 단계에서 수분을 공급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화잘먹(화장이 잘 먹는)'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베이스프렙에는 5가지 한국 전통 식물 발효 추출물과 연작만의 독점 성분을 결합한 비건글루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어 광채와 지속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임상 연구기관을 통해 피부 메이크업 밀착력 개선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제품 사용 후 메이크업 시 밀착력이 기존 대비 43% 증가한 것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를 앞두고, 연작의 '프렙 워터', 비디비치의 '톤업 선 쿠션' 등 관련 제품군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감탄, '손예진브라' 열풍으로 일 매출 11억5천만원 돌파. [사진=그리티]](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3996326703_3a2f07.jpg)
◆ 감탄브라, 일 매출 11억5천만원 돌파…여름 이너웨어 수요 '급증'
심리스브라 브랜드 감탄(gamtan)이 지난 14일 하루 동안 11억5천만원의 소매 매출을 올리며, 브랜드 사상 최고 일 매출을 기록했다. 라이프스타일웨어 기업 그리티(GRITEE)의 감탄은 최근 배우 손예진을 모델로 내세우며,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전환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대표 제품 '감탄 인견쿨'과 '자세브라'의 2025 SS 신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판매량이 급증했고, 감탄 공식몰의 신규 회원 수는 지난 15일 기준 일평균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브랜딩부터 품질, 마케팅까지 전방위적인 전략이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감탄(gamtan)은 '인견쿨', '자세브라' 외에도 데오브라탑, 초경량 등 기능성 이너웨어와 골프브라 등 다양한 스펙과 종류의 여름시즌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뷰티·패션업계 관계자는 "기온 상승과 함께 자외선, 땀, 습도 등 계절적 요인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기능성 제품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제품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갖춘 브랜드들이 실질적인 판매 성과로 이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