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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가치 실현"...금호건설, 조경 브랜드 '아트시스'에 업사이클링 도입

단순 재활용을 넘어 폐자원에 디자인 및 조경적 가치 더해

 

【 청년일보 】 금호건설은 2일 자사의 조경 특화 브랜드 '아트시스(Artsis)'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 친환경 조경 시설물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금호건설의 조경 브랜드인 아트시스는 '아트(Art)'와 '오아시스(Oasis)'의 합성어로, '예술적 감성을 담아낸 도심 속 오아시스'를 지향하며 자연, 예술, 문화의 조화를 추구하는 금호건설의 조경 철학을 담고 있다.

 

금호건설은 이번 업사이클링을 통해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안전모 등 폐플라스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폐자원에 디자인 및 조경적 가치를 더해 입주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예술적 조형물과 휴게 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으로 실제 업사이클링 시설물은 올해 입주한 경기 성남시 분당 아테라와 강원 강릉시 강릉 교동 아테라 단지에 설치됐다.

 

두 단지에는 폐자재로 제작한 벤치와 식재포트(대형 화분)가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감성적인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금호건설은 향후 독창적인 디자인을 지속 개발해 아트시스 가치를 강화하고, 아테라 신규 단지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폐자재 활용은 금호건설이 실천하는 ESG경영의 일환이다. 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자재를 자원으로 되살려 폐기물 처리 과정의 환경 부담을 줄이고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금호건설은 앞으로도 친환경 건축자재 활용, 에너지 절감 설계 등과 연계해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은 환경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예술적 감각을 더해 입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며, "업사이클 시설물 제작업체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독자적 디자인의 업사이클 조경시설물을 개발하고, 아테라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친환경 조경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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