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한양행]](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0936/art_15991792364896_df2716.jpg)
【 청년일보 】 유한양행은 손흥민을 안티푸라민 제품 패키지 모델로 발탁하고, 이를 적용한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은 안티푸라민 더블파워, 코인플라스타 등의 파스 제품과 안티푸라민 쿨에어파스, 안티푸라민 에스로션 등이며 향후 적용 라인업을 더 확장해갈 계획이다.
국민 소염진통제로 잘 알려진 안티푸라민은 유한양행의 창업주인 고(故) 유일한 박사가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고통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지난 1933년 만든 유한양행 자체 개발 1호 의약품이다.
안티푸라민이라는 브랜드명은 ‘반대’라는 뜻의 안티(anti)에 ‘불태우다, 염증을 일으키다’는 뜻의 인플레임(inflame)을 합쳐 발음하기 좋게 바꾼 것이다. 제품의 특성을 그대로 설명한 ‘항염증제’ ‘진통소염제’라는 의미이다.
안티푸라민은 현재 안티푸라민 로션과 연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프제형은 물론 안티푸라민 쿨에어파스, 안티푸라민 액티브 롤파스, 안티푸라민 코인 등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의 탁월한 기량과 국가대표로서 항상 보여주는 책임감이 국민 대표약 안티푸라민의 탄생·성장 과정과 매우 닮아있다”며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계기로 향후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고객 지향적 신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