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가민은 디즈니와 마블의 인기 캐릭터를 테마로 한 키즈 전용 피트니스 트래커 '비보핏 주니어 3'를 출시했다.
가민은 디즈니 및 마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된 키즈 전용 피트니스 트래커에 '디즈니 프린세스', '디즈니 인어공주', '블랙팬서', '아이언맨' 등이 아이콘과 이미지로 등장하도록 모바일 앱 테마를 구성했다.
지난 2017년에 가민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키즈 전용 모델 '비보핏 주니어'의 후속 모델인 비보핏 주니어 3는 사각형의 컬러 디스플레이에 혁신적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비보핏 주니어 3는 걸음 수 측정 및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수면 모니터링 등의 일상적인 활동 추적 기능은 물론, 일일 활동 목표를 모두 달성하면 가민 주니어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어 목표 달성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아이뿐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호환되는 디바이스에 가민 주니어 앱을 내려받으면 자녀의 활동량 및 수면 시간 등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가민 주니어 앱을 통해 자녀에게 미션을 줄 수 있으며, 시계 화면에 해당 미션 아이콘이 표시돼 어린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미션은 매일 또는 매주 반복되도록 설정이 가능해 이를 통해 자녀가 일정을 스스로 관리하고 책임감을 기르도록 돕는다.
미션을 잘 수행할 경우 가상 코인이라는 리워드를 지급해 자녀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아이가 비상시 바로 연락을 취하도록 시계 화면에 연락처 정보를 위젯으로 표시하는 안전 기능도 제공한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비보핏 주니어 3는 단순 피트니스 트래커가 아니라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돕는 똑똑한 파트너"라며 "아이가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동기부여가 가능한 교육적인 스마트 밴드"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