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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픽업·충전 원스톱 서비스 개발에 나서

YW모바일과 온디맨드 픽업 충전 플랫폼 공동 개발 추진
호출-차량 픽업-급속충전-차량인계 등 원스톱 서비스

 

【 청년일보 】기아가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과 손잡고 전기차 충전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나선다.

 

기아는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기아 압구정 사옥 ‘BEAT360’에서 YW모바일과 ‘온디맨드(on-demand, 수요자 요구 맞춤형) 픽업 충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용진 기아 판촉전략실장과 이영석 YW모바일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아 전기차 고객에게 더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편 호출에서, 차량 픽업, 급속 충전, 차량 인계로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기아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기아 VIK'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리 충전 전담 직원이 고객이 요청한 장소를 방문해 차량을 인수, 인근 충전소에서 차량을 급속 충전한 뒤 고객이 원하는 지점에서 차량을 다시 인계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에 적용될 디지털키 기술과 연계해 고객과 차량이 서로 다른 곳에 있어도 대리 충전 전담 직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차량 픽업과 충전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차량 이동 현황과 충전 상태, 예상 충전 시간 등의 정보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기아와 YW모바일은 방전 등 긴급 상황에서의 비상 충전을 위한 소량(7∼20kWh) 충전이 아닌, 일상 주행이 가능할 정도의 충분한 충전량(전체 배터리 용량의 80∼90% 수준)을 보장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 전국 범위의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충전 편의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전기차 고객에게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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